방구석 여행/오늘 뭐 읽지

인생책 추천 2탄: 유튜버 N잡하는 허대리 / "200만원 월급 노예 탈출 시켜준 책"

푸른새벽녘 2020. 5. 20. 01:12

최근에 굉장히 많은 경제 유튜버 분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신다.

그 중에 차분하고 솔직한 컨텐츠를 만들어주시는 'N잡하는 허대리'님 채널도 틈틈이 챙겨보고 있는 채널 중 하나.

이 분의 채널에서 '월 200 월급 노예 탈출 시켜준 3권의 책' 이라는 컨텐츠를 보고

3권의 책 중 2권의 책을 읽고 세번째 책을 읽고 있는 중인데,

한 분이라도 더 이 책들을 봤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한다.

회사에서 쏟아지는 업무를 처리하는 와중에도 자신이 두 발 두 손이 꽁꽁 묶인 노예 같다는 느낌에 걷잡을 수 없이 휘둘려 본 적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이 책들을 함께 읽어 봤으면 좋겠다.

 

숨겨져 있는 보석 같은 책은 아니고 표지라도 한 번 쯤은 봤을 만한 유명한 책들이다.

하지만 아직 읽어보지 않았다면, 특히 '나는 부와는 인연이 없어'라고 생각해 왔던 사람이 혹시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이 작은 추천의 글이 새로운 사고를 열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본다.


1. 백만장자 시크릿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원칙을 알려주는 부자 매뉴얼 

 

하브 에커 (지은이), 나선숙 (옮긴이)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08년 7월

 

"외적인 세상을 바꾸려면, 내적인 세상을 바꿔야 한다"

 

책 소개

부자와 부자가 아닌 사람들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가? 엇비슷한 능력을 지녔음에도 어떤 이는 부자가 되고, 어떤 이는 평생 곤궁한 생활을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불과 2년 반 만에 무일푼에서 억만장자가 된 하브 에커가 그 자신이 실제로 경험하고 이루어낸 부를 거머쥐는 놀라운 비밀을 공개한다.

단순히 돈 버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부에 대한 자신의 무의식을 점검해 보고 부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매뉴얼처럼 단계별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품은 사람들에게는 생각을 바꾸어 부를 끌어당기는 매뉴얼이라 할 수 있다.


2. 부의 추월차선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엠제이 드마코 (지은이), 신소영 (옮긴이) | 토트 | 2013년 8월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책 소개

30대 억만장자가 알려 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이 책은 지금까지의 ‘부자 되기’ 책들이 말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공식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조금이라도 젊을 때, 인생을 즐길 수 있을 때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돈 나무’를 심고 단시간 내에 기하급수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수학공식처럼 치밀하고 잘 다져진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10대 시절, 람보르기니를 탄 젊은 백만장자를 만난 이후 ‘부+젊음’의 공식을 찾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는 결국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자기만의 방법으로 31세에 첫 백만 달러를 벌었으며, 37세에 은퇴해 인생을 즐기며 살고 있다. 이 책은 그가 연구하고 실천해 온 ‘젊어서 부자가 되는 길’을 세세하게 정리한 것이다.

드마코가 역설하는 부자의 공식은 통계적 전략이 아니라,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완전히 심리적이고 수학적인 공식이다. 그는 “진짜 쓸모 있는 공식은 수학적으로 짜여 있을 뿐만 아니라 모호한 표현도 포함하지 않는다. 정말로 돈을 벌 수 있는 비밀, 수학적인 공식이 존재할까? 물론이다. 추월차선 이론이 그것이다”라고 말한다.


3. 시작의 기술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개리 비숍 (지은이), 이지연 (옮긴이)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4월

 

"이제 니 인생 좀 그망 망쳐!"

 

책 소개

100번을 반복하면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도, 1만 시간을 연습하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이론을 배워도 결국 처음 1번을 시작하지 못하면 야심 차게 읽은 책은 도루묵이 된다. 가슴에 손을 얹고 물어보라. 지금까지 정말 방법을 몰라서 아무것도 안 했는가. 새해마다, 매달 1일마다, 다음 주부터는, 아니 내일부터는 진짜 다르게 살아보겠다고 결심하지만 언제나 제대로 시작도 해보지 못한 채 후회만 쌓여간다.


책 소개 출처: 알라딘

>> N잡하는 허대리 영상보기